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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 7

하이트진로가 글로벌 시장에서 ‘가짜(?) 소주’와 싸우는 법

1. 이 글은 커넥터스가 만드는 큐레이션 뉴스레터 '커넥트레터'의 6월 26일 목요일 발송분입니다.2. 더 많은 분들과 소통하고자 매주 목요일 뉴스레터를 입력하까신 메일함으로 발송 드립니다.(무료)3. 뉴스레터로 받아보고 싶다면 아래 구독 신청 링크를 눌러주세요!커넥트레터 구독하기(무료)카카오톡으로 소식 받기(무료)K소주 붐이 만든 아이러니글로벌 주류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술이 뭔지 아시나요? 위스키도, 보드카도, 사케(일본주)도 아닙니다. 바로, 한국의 소주 브랜드 ‘진로’입니다. 영국 주류 전문지 드링크인터내셔널에 따르면, 진로는 2024년까지 24년 연속 전 세계 증류주 판매량 1위를 기록했죠. 9리터 기준 연간 9680만 박스가 팔렸다고 하니, 주당이라면 이름만 들어도 아는 발베니, 조니워커..

커머스 이야기 2025.06.26

한국 찾은 오토스토어 CEO, ‘물류 자동화’에 던진 질문 3가지

1. 이 글은 커넥터스가 만드는 큐레이션 뉴스레터 '커넥트레터'의 6월 19일 목요일 발송분입니다.2. 더 많은 분들과 소통하고자 매주 목요일 뉴스레터를 입력하까신 메일함으로 발송 드립니다.(무료)3. 뉴스레터로 받아보고 싶다면 아래 구독 신청 링크를 눌러주세요!커넥트레터 구독하기(무료)카카오톡으로 소식 받기(무료)왜 지금, 한국인가?한국에선 그리드 형태의 로봇 물류 자동화 설비로 잘 알려진 기업입니다. 오토스토어(Autostore)의 마츠 호블란드 빅셰(Mats Hovland Vikse) CEO와 키스 화이트(Keith White) CCO(Chief Commercial Officer)가 한국을 찾았습니다. 커넥터스는 16일 오토스토어 아레나 행사장에서 이들의 발표를 들을 수 있었는데요.오토스토어의 그리..

물류 이야기 2025.06.19

크로스보더의 블루오션, 월마트 마켓플레이스가 온다

CHAPTER 1월마트라는 ‘블루오션’이 열렸다아마존, 쇼피, 틱톡샵, 그리고 요즘 셀러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Temu)까지. 한국 셀러들이 글로벌 셀링을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이름들입니다. 그런데 이 리스트에 ‘월마트 마켓플레이스(Walmart Marketplace)’가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월마트는 미국 소비자에게는 이미 익숙한 오프라인 쇼핑 성지이자, 최근 몇 년 사이 온라인 채널에서도 아마존을 추격하며 영향력을 키워온 유통 공룡입니다. 특히 자체 풀필먼트 서비스인 ‘WFS(Walmart Fulfillment Service)’를 통해 셀러가 직접 물류를 처리하지 않아도 월마트가 보관부터 포장, 발송, 반품 처리까지 대신해주는 서비스를 운영..

커머스 이야기 2025.06.18

게임 엔진 아니냐고요? 유니티의 ‘디지털트윈’이 바꾼 제조, 물류 현장의 변화

CHAPTER 1‘게임 엔진’이 공장을 움직인다: 유니티의 디지털트윈이 만든 산업혁명 “유니티요? 거기 게임 엔진 만드는 회사 아닌가요?” 아마 많은 분들이 이렇게 생각하실 겁니다. 저도 그랬으니까요. 하지만 유니티(Unity)의 요즘 행보를 들여다보면, 이 회사는 더 이상 게임에만 갇혀 있지 않습니다. 제조, 물류, 건설, 에너지 등 산업 현장으로 그들이 보유한 기술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선봉에 선 기술이 바로 ‘디지털트윈(Digital Twin)’입니다. 디지털트윈은 현실 세계의 사물이나 환경을 가상공간에 그대로 복제한 것을 넘어, 실시간 데이터를 연동해 ‘살아 움직이는’ 디지털 모델을 의미합니다. 현실세계를 가상공간에 복제하는 3D 모델링을 넘어서, 센서나 시스템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

물류 이야기 2025.06.16

‘무신사 임팩트’는 패션을 넘어설 수 있을까

무신사가 운영하는 ‘무신사 뉴스룸’에는 총 네 가지의 세부 카테고리가 존재합니다. 그중 하나는 ‘임팩트’인데요. 해당 카테고리에서는 2022년부터 지금까지 무신사의 사회공헌, 지속가능, 동반성장 등과 관련된 소식들을 별도로 모아 소개하고 있습니다. 국내 1위 패션 커머스 플랫폼인 만큼 무신사는 패션을 소재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줍니다. 신진 패션 브랜드 육성과 지원, 패션 소상공인 맞춤 펀드 운영, 패션 장학생 프로그램 운영,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의류 지원과 같은 프로젝트가 대표적인데요. 이 외에도 무신사는 입점 브랜드에 대한 그린 워싱 가이드를 제공하거나, 자사 조직문화 관련 시리즈를 연재하는 등 자체적으로 ‘무신사 임팩트’를 정의해 나가고 있습니다. 위 소식들을 접해오며 이런 의문이..

커머스 이야기 2025.06.13

이재명 정부는 왜 물류를 ‘전략 무기’로 삼았을까?

1. 이 글은 커넥터스가 만드는 큐레이션 뉴스레터 '커넥트레터'의 6월 12일 목요일 발송분입니다.2. 더 많은 분들과 소통하고자 매주 목요일 뉴스레터를 입력하까신 메일함으로 발송 드립니다.(무료)3. 뉴스레터로 받아보고 싶다면 아래 구독 신청 링크를 눌러주세요!커넥트레터 구독하기(무료)카카오톡으로 소식 받기(무료)트럼프가 던진 공, 이재명이 받았다지난 커넥트레터에서 우리는 이커머스 플랫폼 규제, 지역화폐 확산과 로컬 커머스, 콘텐츠 커머스와 연계한 수출 지원 등 ‘커머스 비즈니스’의 변화를 중심으로 이재명 정부의 10대 공약을 살펴봤습니다.[함께 보면 좋아요! : 이재명 정부 ‘커머스 비즈니스’가 맞이할 3가지 변화, 커넥터스]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서 이재명 정부의 10대 공약집에 포함된 ‘물류 공약’..

물류 이야기 2025.06.12

이재명 시대 ‘커머스 비즈니스’가 맞이할 3가지 변화

이재명 시대 ‘1. 이 글은 커넥터스가 만드는 큐레이션 뉴스레터 '커넥트레터'의 6월 5일 목요일 발송분입니다.2. 더 많은 분들과 소통하고자 매주 목요일 뉴스레터를 입력하까신 메일함으로 발송 드립니다.(무료)3. 뉴스레터로 받아보고 싶다면 아래 구독 신청 링크를 눌러주세요!커넥트레터 구독하기(무료)카카오톡으로 소식 받기(무료)이재명 대통령 당선과 커머스의 변화6월 3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대한민국 제 21대 대통령에 당선됐습니다. 여당 단독 과반 의석(170석)을 바탕으로 행정부를 넘어 입법부까지 강력한 영향을 행사할 수 있게 된 건데요. 이는 1987년 민주화 이후 역대 최다 수준의 여당 의석으로, 대통령 핵심 공약의 신속한 입법 추진이 가능해졌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재명 대통령..

커머스 이야기 2025.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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